AI·디지털휴먼 연구 강화…엔씨, 최고연구책임자에 이제희 교수 영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04-06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년간 서울대 교수로 재직한 AI·컴퓨터 분야 석학…엔씨 "R&D 중장기 성장 동력 발굴할 것"

이제희 엔씨 CRO[사진=엔씨]


엔씨소프트가 인공지능(AI)·디지털 휴먼 등 분야 연구개발(R&D)을 강화하기 위해 이제희 서울대 교수를 전격 영입했다.

6일 엔씨는 최고연구책임자(CRO) 자리에 이제희 부사장을 선임하는 등 신규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 CRO는 2003년부터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로 재직해 온 컴퓨터 그래픽스·애니메이션 분야 석학이다. 엔씨에 따르면 그는 물리 기반 동작 제어, 데이터 기반 동작 학습·생성, 사실적인 인체 모델링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회장, 시그라프 아시아 2022 테크니컬 페이퍼스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이 CRO는 최근 딥러닝과 강화학습 등의 AI 기술을 활용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9년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인체의 전신 운동계를 구현한 연구 결과도 발표했다.

엔씨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AI·디지털 휴먼 등 차세대 첨단기술에 대한 인적 자원 투자를 확대하고, R&D를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려 중장기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