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의원, '대구 SW발전 CEO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2-04-06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SW업계 현안 해결 및 활성화 전략 논의

  • 대구를 디지털 데이터산업 거점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노력 지속하겠다

홍석준 국회의원(국민의 힘, 대구 달서 갑) [사진= 홍석준 국회의원실]

국민의 힘 홍석준 국회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대구 달서갑)은 6일 오후 5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지역 SW발전 CEO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구 핵심 공약인 ‘디지털 데이터 산업 육성’에 대한 지역 SW업계의 아이디어와 지역 SW산업 발전을 위한 업계의 현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홍석준 의원은 지난해 하반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위원회로 새롭게 보임 된 이후 현재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SW산업에 대한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하면서 지역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주무부처인 과기부와 긴밀히 협의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달 대구 SW산업계의 오랜 숙원사업인 ‘SW융합클러스터 2.0’ 사업이 선정되는 데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고, 최근에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디지털 데이터산업 거점도시 조성’, ‘소프트웨어 의료산업 활성화’등 대구 핵심 공약을 국정과제에 반영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의원은 “‘SW융합클러스터 2.0’사업이 선정돼 대구 SW산업이 지역경제를 견인할 핵심 산업 분야로 다시금 재도약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졌다”고 자평하며, “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되는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잘 반영해 대구가 SW 중심도시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홍석준 의원을 비롯해 대경ICT산업협회(협회장 박윤하) 소속 회원사 대표 10여명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김유현 원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