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3년차…서울 지역 호텔 '가족 특수' 제주 '커플 특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2-04-05 15: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주신라호텔의 어덜트 풀[사진 = 호텔신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서울과 제주 지역 호텔에서 각각 가족과 커플 고객 비중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5일 호텔신라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의 경우 자녀 동반 가족 고객 수가 코로나19 발생 이전 대비 2배 성장했다. 제주신라호텔은 커플 고객의 비중이 약 20%포인트(p)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권 호텔들은 짧은 일정 동안 아이와 나들이를 할 수 있으면서도 비교적 안전한 장소라는 인식이 생겨나면서 가족 고객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의 경우 상시 운영되는 키즈 라운지를 올해 초 개장하면서 가족 고객의 증가세에 더욱 가속도가 붙었다. 동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즐길거리가 풍부하면서도 방역 관리가 철저한 장소를 찾는 부모 고객의 니즈를 충족한 덕이다.

서울신라호텔은 오는 4월부터 키즈 라운지의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키즈 베이킹 클래스'를 운영한다. 셰프의 복장과 모자를 착용한 아이들이 직접 파티시에가 되어 선생님의 지도 아래 케이크 또는 쿠키를 데코레이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라호텔의 파티시에가 만든 케이크 시트와 쿠키까지 맛 볼 수 있는 '키즈 베이킹 클래스'는 '스위트 리틀 키즈' 패키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다. 오는 16일부터 6월26일 중 매주 주말과 어린이날(5월5일), 현충일(6월6일)에 이용 가능하다.

제주신라호텔은 외국 휴양지와 같은 이국적인 분위기로 신혼여행객을 비롯한 커플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얻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견고한 투숙률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 중문 바다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어덜트 풀',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숨비 정원', 풀 사이드에서 펼쳐지는 라이브 공연과 함께 다양한 미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풀사이드 바'가 커플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허니문의 추억을 보다 특별하게 간직할 수 있는 '스위트 메모러블 허니문' 패키지는 로맨틱한 제주신라호텔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는 플라이 숨비 포토, 커플 이니셜 바스 로브, 프라이빗한 글램핑 빌리지에서의 허니문 디너 등의 혜택이 포함돼 있어 많은 신혼여행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