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전기·가스요금 한시적 동결 또는 인상 최소화 대책 찾아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4-04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기업 국민 이익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것이 존재 이유"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오른쪽)과 원희룡 기획위원장이 4월 4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에 참석,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4일 "전기요금, 가스요금과 같은 공공요금 인상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제4차 인수위 전체회의를 열고 "공기업 주주들의 이익도 중요하지만, 공기업은 국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는 것이 존재 이유"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코로나19에 따른 물류공급 대란과 글로벌 공급망 재편으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현실을 지적하며 "현 정부는 다양한 원자재 수급 문제의 실태를 파악하고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인수위 차원에서도 새 정부에서도 원자재 가격 급등을 대비한 수입선 다변화와 비축 물량 등이 신속히 작동할 수 있도록 현행 체계를 연구하고 문제점 개선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안 위원장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언급하며 "시멘트 제조에는 유연탄이 필수인데 그중 러시아산 유연탄을 많이 쓰고 있다"며 "이번 전쟁으로 러시아산 석탄 수입이 어려워졌고 덩달아 대체재인 호주산 유연탄 가격도 작년보다 배 이상 뛰었다"고 꼬집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