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안전운전하면 다달이 1만원 혜택 '세이프티 리워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상우 기자
입력 2022-04-04 0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아는 4일 커넥티드카 기반의 주행정보로 안전운전 습관을 유지해 차량사고를 예방하는 ‘세이프티 리워드(Safety Reward)’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기아 전용 리스·렌트 상품 ‘K-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아 커넥트’에서 안전운전 점수를 80점 이상 달성하면 월 납입금 1만원 지원 혜택을 주는 커넥티드카 연계 구매 프로그램이다.

기아는 해당 프로그램이 고객 안전운전을 독려해 교통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월 납입금 혜택을 제공하면서 고객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K-솔루션은 기아가 지난해 11월 현대캐피탈과 함께 출시한 자동차 운용형 리스·렌트 상품이다. 각종 차량 이용 고객에 맞춰 차별화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K-솔루션의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첫 번째 서비스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차량 출고일로부터 3개월 이내 기아 커넥트 앱에 가입해 현대캐피탈 앱 2.0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연동해야 한다.

차량 출고 후 12개월이 지난 다음, 매달 1일의 안전운전 점수가 80점 이상이면 다음 1년은 매달 월 납입금 1만원을 지원받는다. 이후 12개월마다 안전운전 점수를 산정해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안전운전 점수는 운전자의 급가속, 급감속, 급출발, 심야주행 이력 등을 기준으로 기아 커넥트 앱에서 100점 만점의 점수로 환산한다. 60개월 리스·렌트 이용 고객의 경우 최대 48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안전운전을 생활화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구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향후 해당 프로그램 대상 차종을 확대하고 고객 관점에서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K-솔루션 고객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차 ‘모닝’과 ‘레이’ 이용 고객은 1년 동안 매월 90리터(ℓ)에 한해 리터당 300원의 주유비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스팅어’, ‘K9’, ‘모하비’ 이용 고객은 횟수 제한 없이 광택과 유리막 코팅, 실내 클리닝 등 프리미엄 차량케어 서비스를 최대 69%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아는 월 납입금 보상혜택으로 안전운전을 독려하는 ‘세이프티 리워드’를 선보인다. [사진=기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