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MG손보 경영개선계획 승인 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형석 기자
입력 2022-03-30 1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금융위, JC파트너스 자본확충 의지 신뢰성 의문

[사진=MG손해보험]

 
금융위원회가 MG손해보험의 대주주인 사모펀드운용사(PEF) JC파트너스가 이달 재차 제출한 경영정상화 계획을 승인하지 않았다. 이번 계획서에는 JC파트너스가 이달 말까지 추진하기로 했던 1500억원 규모의 자본확충 방안을 6월 말까지 연장하는 내용이 담겼다. 하지만 금융위는 기존 계획을 연장 없이 이행하라는 입장을 고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위는 30일 오후 정례회의를 열고 MG손보가 이달 2일 제출한 경영개선계획을 불승인했다.

앞서 금융당국은 MG손보의 지급여력비율(RBC)이 100%를 밑돌자 적기 시정조치를 내렸다. 이후 JC파트너스 측이 1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골자로 한 자구안(1500억원 유상증자)을 마련했으나, 이를 제대로 이행하지 못하면서 지난 1월 한 단계 격상한 경영개선명령을 조치했다.

MG손보는 이달 초 새로운 자본확충안을 제출하면서 올해 1분기 말까지 360억원, 2분기 말까지 900억원 등 1260억원 규모의 보통주 증자에 나서겠다는 내용을 포함했다.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에 걸쳐 총 234억원의 증자를 끝냈던 점을 고려하면 앞서 언급한 증자가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는 셈이다. 여기에 JC파트너스는 2분기까지 보유 중인 MG손보 후순위채 980억원에 대한 출자 전환도 추진하기로 했다.

금융권 관계자는 "그간 JC파트너스가 유상증자 등 경영개선 계획을 당국에 제출했지만, 이를 어긴 것은 맞다"며 "JC파트너스의 진정성 있는 MG손보 경영정상화 의지를 당국에 보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