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2 기후금융보고서'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03-30 16: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한금융]

신한은행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후금융관련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고자 ‘2022 신한은행 기후금융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2022 신한은행 기후금융보고서’는 기후금융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고자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권고안의 4가지 체계인 △지배구조 △전략 △위험관리 △지표와 감축목표를 기반으로 작성됐고, 기후금융 관련 프레임워크인 ISO14097:2021 요구사항을 반영해 포괄적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고서에 수록된 기후금융관련 데이터, 기후금융 전략을 이행하기 위한 관리체계 및 관련 프로세스의 공신력을 확보하고자 제3자 검증 기관으로부터 검증을 받았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기존 환경보고서를 확대・개편한 ‘신한은행 ESG보고서’를 발간해 ESG 전반에 대한 활동 및 성과를 공개한 바 있으며,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ESG 경영 및 의사결정 기능을 강화하고자 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를 신설해 ESG 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후금융보고서는 전 지구적 과제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글로벌 표준을 적용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더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발맞춰 체계적인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통해 금융권의 기후금융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