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야간도로가 밝아진다'…울산시, 횡단보도 집중조명 249곳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정종우 기자
입력 2022-03-29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울산시는 교통사고 치명률이 높은 야간시간대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주요 교차로와 횡단보도에 조명시설을 설치하는 등 '밝은 도로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사진=울산시]

울산시의 '밝은 도로 만들기'가 속도를 내고 있다.

이와 관련, 울산시는 교통사고 치명률이 높은 야간시간대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주요 교차로와 횡단보도에 조명시설을 설치하는 등 '밝은 도로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울산시는 3월 어둡고 교통량이 많은 주요 교차로를 대상으로 조명타워 5곳을 설치하고, 보행자가 많은 횡단보도를 대상으로 집중조명 249곳을 설치했다.

주요 교차로 조명타워 지역은 '태화루사거리, 무거삼거리, 터미널사거리, 삼호교남교차로, 상안교사거리'로 기존 포함 모두 15곳으로 늘었다.

횡단보도 집중조명은 지역내 간선도로 횡단보도 전체를 대상으로 필요지점을 선정해 설치가 완료됐다.

울산시는 지난해부터 울산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과 교통안전 실무협의를 가져 조명타워, 횡단보도 집중조명, 바닥신호등, 활주로형 횡단보도 등 관련 사업을 발굴하고 설치 대상지를 논의해 왔다.

울산시 관계자는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차선 재도색, 발광형 표지병, 활주로형 횡단보도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들을 검토해 밝은 도로 울산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