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완전한 자주독립과 통일 위해 노력하는 것 후손들이 할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28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1회 독립유공자의 날 기념행사 열어

  •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정신 계승

박 시장이 제1회 독립유공자의 날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광명시]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27일 독립유공자의 날을 맞아 "외교, 국방, 안보를 튼튼히 하면서 세계 평화를 외치고 완전한 자주독립과 통일을 위해 노력해 나가는 것이 우리 후손들이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독립유공자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한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정신과 업적을 기리고, 시민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시립농악단의 축하공연, 김충한 광복회 광명지회장의 독립유공자의 날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축사,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광명시 독립유공자의 날은 일제강점기인 1919년 광명시에서 독립만세 시위를 하다 노온사리 주재소로 강제 연행되는 사건이 벌어지면서 광명 출신 독립운동가 최호천·윤의병 등이 주민들과 주재소를 포위하고, 전날 체포된 이정석의 석방을 외치다 소요죄로 징역을 살게 되는 등 광명시 독립운동 시초가 된 3월 27일을 기리고자 지정됐다.

박 시장은 시청 본관 로비에서 어제의 역사를 바로 알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취지로, 항일·독립운동 관련 전시회도 함께 가졌다.

한편, 박 시장은 “독립운동가의 맥을 이어오며 후손들이 해야 할 일들을 열심히 해 오신 광복회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광명시도 함께 동참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엿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