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전 경기도의회 부의장 "50만 시대 의정부 첫 시장 되겠다"…출마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2-03-28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이 우선되는 방향으로 행정 전면 재수정하겠다'

  • '시립박물관 건립, 경전철 순환선 완성 등 공약'

김원기 전 경기도의회 부의장[사진=아주경제DB]

김원기(58) 전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오는 6월 1일 치뤄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전 부의장은 28일 의정부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0만 시대를 여는 의정부의 첫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선에서 정권 재창출에 실패했지만, 민주당을 선택해 준 시민 뜻을 받들겠다"며 "앞으로 주어질 모든 권한은 시민이 우선시 되는 방향으로 전면 재수정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특히 "민주당의 불모지인 송산권역에서 도의원을 만들어 줘 10대 도의회 전반기 부의장에 당선돼 시민을 섬기고, 열심히 의정 활동을 펼쳤다"며 "이런 마음을 바탕으로 의정부의 새기준, 50만 시대의 의정부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또 "3년째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눈물을 흘리고 있는 시민의 고통과 아픔을 함께 하겠다"며 "코로나 이후 '의정부시 대전환'으로 안전하고, 공정하고 의정부를 만들고, 시민을 섬기는 의정부를 시민과 함께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의정부시립박물관 건립, 최첨단 식물원 건립, 시민종합 체육시설 확충, 수소유틸리티 에너지 자립 구축, 반려동물 테마공원 조성, 스마트시티 구축, 경전철 순환선 완성 등을 공약했다.

그는 건양대에서 행정학 박사를 취득했고, 의정부시 평생교육비전센터장과 한국능력교육개발원 연구교수 등을 역임했다.

2012년 4월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후 8~10대 도의원을 내리 지냈다.

당내에서는 장수봉(62)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김정겸(63) 의정부시의원, 권재형(59) 전 경기도의원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