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日 대사 만나 "한·일관계, 미래지향적 강하게 밀어붙이면 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3-28 11: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3월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찾은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일본대사(왼쪽)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8일 "한·일관계는 미래지향적으로 반드시 개선이 되고, 과거처럼 좋은 관계가 시급히 복원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접견실에서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하고 "양쪽 다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당선인은 당초 지난 17일 아이보시 대사와 만날 예정이었지만, 아이보시 대사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일정이 연기됐다.
 
윤 당선인은 "서로 좀 의견 차이가 있고, 또 일견 보기에 풀리기 어려울 것 같은 문제도 있지만 진정성을 가지고 서로 소통하고 대화하면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양국의 정치지도자와 관료, 국민들이 강력한 힘으로 한·일 양국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강하게 밀어붙이면 다른 문제들이 어려울 거 같지만 대화를 통해 잘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에 아이보시 대사는 한국어로 "제20대 대통령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화답했다. 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윤 당선인의 통화는 매우 좋은 분위기 속에서 이뤄졌고, 저희로서도 든든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