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당선인 측 "한은 총재 인사, 靑과 협의한 바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3-23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창용 비토 아닌 청와대와 인사 교감 없었다는 차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집무실 앞에 설치된 프레스다방을 찾아 취재진과 즉석 차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23일 문재인 대통령이 이창용 국제통화기금(IMF) 국장을 신임 한은 총재 후보자로 지명한 것에 대해 "협의한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청와대의 발표를 정면으로 반박한 것이다.

윤 당선인 대변인실은 이날 청와대가 신임 한은 총재 인사를 발표하는 브리핑이 종료된 후 약 23분만에 출입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한국은행 총재 인사와 관련해 청와대와 협의하거나 추천한 바 없음을 알려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당선인 측 관계자는 "이 후보자에 대한 비토가 아닌 청와대와 인사에 대한 교감이 없었다는 차원"이라고 덧붙였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도 이날 오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브리핑에서 "한은 총재의 경우 윤 당선인이 특정 인사를 추천한 적 없다"고 했다. 윤 당선인 측은 한은 총재 뿐 아니라, 감사위원 등에 대해서도 특정 인사를 추천한 바 없다는 입장이다.

앞서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한은 총재 직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선인 측의 의견을 들어 내정자를 발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의 회동이 늦어지고 있는 것에는 "당선인과 회동은 언제든 조건 없이 열려야 한다는 것이 대통령의 뜻"이라며 "지금도 그 입장에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오늘도 회의 끝에 언제든지 조건 없이 (회동을) 해야 한다는 취지의 말씀이 있었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