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시대] "尹 당선인, 기존 靑 들어갈 가능성 '제로'...국민 소통 의지 최우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3-16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통령 집무실 광화문 외교부 청사와 용산 국방부 청사 유력 검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왼쪽)이 15일 오후 강원 동해시 국가철도공단 망상수련원에 마련된 산불피해 주민 임시거주지를 찾아 이재민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은 16일 "윤 당선인이 기존 청와대로 들어갈 가능성은 제로"라고 단언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당선인이 정치개혁을 선언하면서 지금의 청와대 밖으로 나오겠다고 한 것은 국민 속으로 들어가고 소통이 중요하다는 오랜 의지 때문"이라며 이렇게 강조했다.

그는 "물론 새 길을 낼 때는 장애물이 많다. 특히 대통령실을 국민 근처에 두기로 한 데 따라 경호·보안 같은 상당히 많은 난관에 부딪혔다"며 "그러나 국민과의 소통에 대한 의지를 어떤 것보다 우선에 두고 있음을 말씀드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통령 집무실 이전 부지에 대해서는 "용산을 포함해 여러 후보지를 놓고 검토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집무실을 결정할 때는 국민께 어려움을 드리지 않으면서도 국정 운영에 원활하고 방해가 안 되게 치밀하게 점검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워낙 청와대라는 곳이 구중궁궐로 느껴져서 들어가면 국민과 접점이 형성 안 되고 소통 부재로 흐르는 경우가 많다"며 "경호·보안을 이유로 청와대 안에서 소통이 가로막히는 일은 하지 않겠다는 취지의 원칙을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당선인 측은 대통령 집무실로 광화문 외교부 청사와 용산 국방부 청사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다만 공간 확보와 경호문제 등을 고려해 용산에 더 무게를 두고 있는 기류다.  

김 대변인은 '용산이 국민 소통에 적합한 장소인가'라는 질문에 "결정되면 그 뒤에 말씀드리겠다"며 "그걸 전제로 말씀드리는 게 적합하지 않다"고 말을 아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2개의 댓글
0 / 300
  • 장소만 옮긴다고 소통이 되는 건가?? 에휴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용산으로 가면 소통이 자유롭나? 군사기밀 시설에 더욱 옹벽이 처질테고, 그냥 속직히 건진이 건희에게 시켜서 따르는거라구래..... 대통령도 됐는데 뭘 못하겠어? 항문침, 손바닥 왕짜, 소가죽 벗기는 굿..... 진짜 21세기가 맞나 싶다. ㅎㅎㅎ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