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재테크] 봄바람 휘날리며~ 드라이브를 위한 '주유 알짜카드' 베스트 5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2-03-16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그대여~ 그대여~ 10년 가까이 매년 날씨가 따뜻해진다 싶으면 음악차트에 슬금슬금 안착하는 그 노래, 벚꽃엔딩의 시즌이 돌아왔다. 올해는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시기가 3월 24일부터 4월 초까지로 예상된다. 코로나 시국으로 예전처럼 걸으며 축제를 온전히 즐길 수는 없겠지만 대신 가까운 곳으로 잠깐이나마 드라이브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하지만 지난해 11월 말부터 오르던 주유 가격은 16주 연속 오르고 있다. 심지어 일주일 약 1원씩 상승했던 올해 초와 비교해보면 상승폭도 점점 커지고 있다. 그러다보니 프로운전러들은 주유비에 나가는 돈도 만만치 않게 됐다. 이런 상황을 도와줄 주유 알짜카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주유비용 절감에 최적화된 카드 5종을 추천했다.
 
◇차가 있는 1인 가구라면 신한카드 ‘미스터 라이프’
 
신한카드 ‘미스터 라이프’는 현재 카드고릴라 차트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많은 카드다. 흥행 요인으로는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공과금, 병원, 세탁소, 마트와 같은 필수 생활비에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꼽힌다
 
이 카드는 특히 주유 할인에 최적화됐다. 차가 있는 1인 가구에게는 솔깃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SK에너지·GS칼텍스·현대오일뱅크·에스오일과 같은 4대 정유사에서 리터당 60원이 할인된다. 1일 1회, 10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며 월 3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지금처럼 주유비가 부담이 되는 때에 사용하기 찰떡인 카드라고 할 수 있다.
 
이외의 혜택도 풍성하다. 월납요금(공과금), 편의점, 병원·약국업종(동물병원 제외), 온라인 쇼핑, 대형마트 등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중 편의점과 온라인 쇼핑은 특정 시간대에만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하다. 대형마트는 주말에 한정된다.
 
◇무조건 포인트 적립+주유 추가 적립 신한카드 ‘딥 드림’
 
혜택을 따져가면서 카드를 사용해 최대의 혜택을 받는 것이 사실 쉬운 일은 아니다. 카페는 꼭 어느 카페를 가야 하고, 마트는 언제 가야 하고 등을 일일이 계산해야만. 최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혜택 조건이 까다로운 카드들이 많아서 머릿속에 카드 혜택이 정확하게 인지돼 있지 않으면 카드 혜택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일까 무조건 카드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신한카드 딥 드림은 카드고릴라 2020 결산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몇 안 되는 베스트셀러 카드 중 하나다. 주유 혜택으로는 주말(토, 일)에 전 주유소에서 리터당 80원이 적립되는데 한 달 내 총 이용한 주유 금액 20만원까지 포인트가 적립된다. 단, LPG 충전거래는 포인트 적립 혜택에서 제외된다. 경유와 등유는 휘발유가 기준으로 환산 적립된다.
 
이밖에도 모든 가맹점에서 0.7%를 기본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도 없다. 자주 가는 영역에서 2.1%까지 포인트 적립 폭이 올라간다. 택시를 이용할 때는 3, 6, 9번째에 각각 2000원씩 할인해준다.
 
◇리터당 100원까지 할인!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
 
주유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는 많지만 여타 카드들이 보통 리터당 60-80원 할인되는 것을 생각하면 ‘탄탄대로 올쇼핑 티타늄카드’의 주유 혜택 폭은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주유소는 SK, GS칼텍스(충전소 포함)이며 제휴사별 본사 고시 휘발유가 기준으로 할인을 받게 된다. 할인 금액은 주유 이용금액 X 100원(리터당 할인 금액)으로 계산된다. 생활영역 통합 할인 한도가 존재하기 때문에 편의점, 카페, 주유를 합해서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의 주요 혜택으로는 쇼핑영역, 대형마트,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인터넷면세점, 가전제품업종,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요금 등에서 10%를 청구 할인해준다. 편의점과 커피 업종에서도 5%를 청구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생활 패턴에 따라 혜택 영역 고르기 KB국민카드 ‘다담’
 
자신의 생활 패턴을 정확히 알고 있다면 이 카드를 추천한다. 다른 일반 카드들보다 혜택을 더 주기 때문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영역이 일치한다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다담카드는 생활, 교육, 쇼핑, 직장인, 레저팩 중 1가지 팩을 선택해 5~7%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주유혜택이 따로 있는데, 충전소를 포함한 SK주유소에서만 할인이 된다. 월 20만원까지만 리터당 60원 청구할인된다. 이 혜택은 SK에너지 본사가 고시한 휘발유가를 기준으로 할인이 정해지며,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에만 제공된다.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10%를 청구 할인해준다. 롯데월드,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등에서는 30~50%가 할인된다.
 
◇어디서나 편하게 쓰고, 주유에서 또 할인 받고 삼성카드 ‘6 V4’
 
삼성카드 6 V4의 가장 특징은 무조건 카드라는 것이다. 전월 이용 금액에 관계없이, 할인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기본 0.5%를 결제일 할인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차량 관련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차를 가지고 있으면서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편하게 무조건 혜택을 받고 싶다면 이 카드를 꼭 고려해보자.
 
주유 혜택은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70원, 90원 할인을 받게 된다. 1일 1회 1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월 30만원까지만 혜택이 제공된다. 이 카드 역시 LPG충전소는 제외된다. 위에서도 말했듯 주유 혜택만 있는 것은 아니고,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교환 할인, 안전점검 무료 혜택, 타이어 펑크 수리와 타이어 위치 교환 무료 혜택까지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패밀리 레스토랑인 빕스에서는 4만원 이상 결제 시 20% 현장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영화 티켓도 1만2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이 결제일 할인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