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경제과학진흥원, '반려동물산업 창업지원' 참여자 23일까지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13 12: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이템 개발, 홍보마케팅 등 사업화 자금 최대 2000만원 지원

  • 광교테크노밸리 창업공간, 창업 역량 강화 교육 등 혜택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사진=경과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오는 23일까지 반려동물산업 활성화를 위해 '반려동물산업 창업지원'에 참여할 유망 예비·초기 창업자 모집에 나서기로 했다. 

13일 경과원에 따르면 ‘반려동물산업 창업지원’ 사업은 반려동물산업과 관련된 아이디어와 창의적 기술을 사업화하려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2017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총 102명의 창업자를 지원했으며 2022년에는 총 12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시제품 제작, 지재권 취득, 시험인증비 등의 사업화 지원금을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창업공간 제공, 홍보마케팅 지원, 창업역량 강화 교육 등의 혜택도 제공받는다.

모집 분야는 △프리미엄 사료, △헬스·케어용품, △미용·패션용품, △가구, △ICT 결합상품 등 반려동물 산업 관련 아이템이며 애견샵이나 단순 도소매업, 유통업 등 소상공인 창업은 제외된다.

신청 자격은 도내 예비 창업자 및 공고일 기준 3년 미만인 초기 창업자이며 신청방법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를 통해 공고문 확인 후 오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경애 도 동물보호과장은 “반려동물 산업 분야에서 성공적인 창업의 기틀을 마련하고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반려동물은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친구, 가족과 같은 존재인 만큼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창업자를 발굴하여 미래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