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유튜브 조회수 1위 이영주 큐에셋 대표 연금 특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10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

경기 군포시가 10일부터 국제공인재무설계사인 이영주 ㈜큐에셋 대표를 초청, ‘연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특별강좌를 진행한다.

이날 시에 따르면, 이번 강좌에서는 ‘국민연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 ‘연금저축과 IRP(개인형 퇴직연금) 비교’, ‘개인연금보험 상품’ 등 국민연금 가입자들의 궁금증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구성됐으며, 총 4강으로 이러한 내용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연금박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이 대표는, 지난해 ‘100세 인생, 행복한 자산관리’가 시민들의 성원으로 군포시도서관 유튜브 12만 회 조회수(조회수 1위)를 기록했으며, 저서로는 ‘연금부자들’과 ‘부의 진리’ 등이 있다.

이번 강좌는 당동도서관 노후준비 특별강연으로 ‘군포시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10일부터 31일까지 총 4개의 강좌가 매주 목요일에 공개되며, 강좌 감상평 이벤트도 강좌 공개 일에 군포시도서관 공식 SNS를 통해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최재훈 특화사업과장은 “평균 수명 100세 시대를 앞두고 편안한 노후를 위해서는 연금에 관한 공부가 필수”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연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