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국민 열망이 尹 당선 이끌어, 민간 주도 성장 바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상우 기자
입력 2022-03-10 0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제20대 대통령 당선은 국민의 열망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규제 혁파’와 ‘민간 주도 성장’으로 일자리 창출에 매진해주길 당부했다.

전경련은 10일 논평을 통해 “윤석열 후보의 당선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공정과 상식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기를 바라는 국민들의 열망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최근 우리 경제는 내수부진, 저출산·고령화 등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그 어느 때보다 당선자의 리더십이 중요한 시기”라며 “경제계는 윤 당선자가 우리 사회를 하나로 통합하고 대한민국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세계 경제를 선도하는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노동시장 유연성을 높이고 규제 혁파를 통한 민간 주도의 성장 패러다임을 확립, 우리 기업들이 마음 놓고 투자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길 바란다”라며 “한국 경제의 도약을 위해 정부와 기업,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이기에 경제계도 한국 경제의 밝은 미래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일자리 창출 등 기업 본연의 역할에 매진할 것을 다짐한다”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새벽 서울 여의도 당사 앞에서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지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