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금연송 제작·배포해 금연 대대적 홍보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08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흡연율을 감소시키기 위해 관내 금연벨이 설치된 지역에서 금연송을 제작·배포해 금연을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성남시 관내에는 수정구 5개소, 중원구 9개소, 분당구 27개소로 총 41개소의 금연벨이 설치돼 있다.

기존 금연벨이 설치된 장소에는 평균적으로 30분 마다 한번씩 “이곳은 금연구역입니다. 이곳에서 흡연하면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이웃과 자신의 건강을 위해 흡연을 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안내 멘트를 스피커로 내보내는 방식이다. 

시는 보다 친근하게 금연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시민 참여형 금연 환경을 만들고자 연초부터 새롭게 금연송을 기획·제작하해 3월 중순부터 관내 금연벨이 설치된 41개소에 송출할 계획이다.

가사 내용은 “담배는 no no 함께해 금연! ~ 흡연은 no no~(콜록 콜록) ~ 담배 연기 그만(yeah yeah) ~ 과태료 no no ~(흑흑) ~ 지켜 금연 구역(Okay) ~ 담배 연기 없는 ~ 건강한 도시 성남 성남 ~시민들과 함께 함께 ~ 만들어 나가 금연도시 ~ 성남시”이다.
 

[사진=성남시]

또 수정·중원·분당구 보건소에서는 금연을 결심한 시민들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 등록 대상자에게 금연지지를 위한 상담과 교육과 보조제를 지급하는 등 누구나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급자 중심이 아닌 수요자 중심의 금연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