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관련 의견 개진 기회 제공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08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공람 등…4월 1일까지 의견 수렴

수원시청 전경 [사진=수원시]

경기 수원시는 8일 국토교통부의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지정 계획으로 환경적 영향을 받게 될 수원지역 주민들이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국토부가 2월 21일 공고한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지정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공고문을 수원시청 홈페이지 시정소식란에 게재하고 수원시청 등 7곳의 장소에 초안과 요약서를 비치했다.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와 관련한 환경 영향을 예측하고 분석한 이번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공고·공람은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지정으로 영향을 받게 될 수원, 용인, 화성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절차다.
 
앞서 국토부는 2021년 2월 공공주도 주택공급으로 서민 주거 안정 및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3080+ 대책의 일환으로 화성시 진안동 외 4개 동 452만5533㎡ 일대에 2만 9860세대 규모의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계획을 발표했다.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은 오는 25일까지 공개된다. 수원시청 환경정책과, 영통구청 환경위생과, 권선구청 환경위생과, 곡선동·망포1동·망포3동·권선2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공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1일 오후 2시에 열리는 화성진안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설명회를 통해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는 화성시에 위치한 유앤아이센터 1층 화성아트홀에서 개최되고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략환경영향평가서 공람이나 설명회 참여 후 의견이 있는 주민은 오는 4월 1일까지 주민의견제출서를 작성해 국토부에 제출하면 된다.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에서도 평가서 초안 열람 및 주민 의견을 등록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 공람 및 설명회 등을 통해 수원시 주민들이 환경적 영향 등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전달받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