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50개 애국 시민단체, '원전회복' 공약한 윤석열 후보 강력 지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3-07 19: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 에너지 정책의 정립에 적극 협력할 것'

50개 부울경지역 애국시민단체는 7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윤석열 후보 지지선언 및 탈핵세력 심판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 =박연진 기자]

대선을 이틀 앞두고 각 지역의 지지 선언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부산, 울산, 경남 지역 50개 애국시민단체가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7일 이들 단체는 부산시의회에서 '탈핵세력 심판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후보의 원전회복 정책을 강력하게 지지한다면서, "관련 각계는 부산 에너지 정책의 정립에 적극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 애국시민단체는 "문재인 대통령의 탈원전정책은 대한민국 에너지 정책의 근간을 파괴하며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우리 원전산업의 경쟁력을 무너뜨린 대표적인 실정" 이라며 "국내 원전산업의 붕괴에서부터 전력수급 체제의 혼란, 민생경제의 부담 가중까지, 상상 외의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정부는 실패한 탈원전정책을 일부 되돌리는 발언을 하고, 여당 후보는 '감원전 청잭을, 야당 후보는 '원전회복'정책을 약속했다. 한국도 이제, 탈원전의 망령을 극복하고 과학에 기반한 에너지 정책을 시행해야 할 때이다. 이에 따라 부울경 지역 50개 애국시민단체는 윤석열 후보의 원전 회복 정책을 강력히 지지 한다"고 선언했다.

지지선언에 함께한 함진홍 창의교육연구회 회장은 "어제 한 말과 오늘 한 마리 조석변이로 변하는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감원전 정책을 신뢰할 수가 없다"며, "신고리 3,4호기 건설재개를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공약한 윤석열 후보의 에너지정책을 더 신뢰한다"고 말했다.

함 회장은 "문재인정권의 탈원전정책은 수 천조 천문학적인 국가 경제적 피해는 물론 부울경지역의 원전산업을 붕괴 시켰다"며, "지금 전 세계가 탄소제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앞 다투어 원전 건설에 나서고 있는 현실을 우리는 다시한번 냉정하게 깨달아야 한다"고 문재인정권의 탈원전 정책을 꼬집었다.

이어 이들 단체는 부산 에너지 정책의 정상적 전환을 위해 부산시를 비롯, 관련 각계에 대한 건의사항을 전했다.

세부내용으로는 탈원전 정책으로 무너진 부울경 원전산업 회복을 위해 특단의 경제 복구 대책 강구, 약속한 원자력안전위원회, 원자력안전재단, 원자력기술원의 부울경 지역 이전 조속 추진, 폐로된 고리 1호기를 에너지박물관화해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겸 관광자원으로 활용, 원전 밀접 지역인 부산 전지역 주민들의 전기료 감면 등 이다.

이날 참석한 부산선대위 김정우 본부장은 " 원전이 안전하게 잘 돌아가는데도 불구하고 탈원전을 한다는 것은 절대 불가하다"며, "모두 힘을 합쳐 안전하게 원전이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