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3월부터 유아숲체험원 2개소 위탁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2-03-07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숲속에서 뛰어놀며 자연을 체험하는 유아숲체험원 7일부터 개원

경산시는 3월부터 유아숲체험원 2개소 위탁 운영한다.[사진=경산시]

경산시는  7일에서 오는 12월 16일까지 관내 유아숲체험원 2개소(삼성현, 비호동산)를 위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아숲체험원은 유아들의 산림휴양과 정서적 교육,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숲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시설로서, 경산시는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내(2017년도)와 대구대학교 비호동산 내(2018년도)에 유아숲체험원 각 1개소를 조성하여 국비 보조사업을 통한 민간위탁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유아숲체험원에서는 숲교육 전문가인 유아숲지도사가 계절에 따른 다양한 숲놀이, 숲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숲을 안전하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경산 경산시에 따르면 관내 유아숲체험원의 연도별 교육 참여자 수가 2018년도 9000여 명, 2019년도 2만여 명, 2020년도 4만여 명, 2021년도 5만여 명에 달하였으며, 유치원, 어린이집 등의 기관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도가 높아 해를 거듭할수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경산시는 올해 예산을 추가 확보해 유아숲지도사(지도사 1명이 25명의 유아를 담당) 7명을 각각 삼성현 유아숲체험원에 4명, 비호동산 유아숲체험원에 3명을 배치함으로써 더 많은 유아가 숲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유아숲체험원은 만1~6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정기형과 체험형의 형태로 운영되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정기형은 격주로 월 2회, 월요일에서 목요일 중 운영되며,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유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참여 모집 공고하여, 추첨 등의 방식으로 올해 97개소의 유아 교육기관을 선정 했다.

체험형은 3월 11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12시, 오후 1~3시에 운영되며, 개인 및 가족 단위와 정기형에 선정되지 못한 교육기관이 월 1회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짝수월의 월말에 경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2개월 단위로 선착순 사전예약 접수를 한다.

이상정 산림과장은 “유아숲체험원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유아숲체험원의 시설관리 및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 마련 등 시민의 기대에 더욱 부응해 ‘아이들이 행복한 건강도시 경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