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만수여중에 지구사랑 햇빛발전소 설치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07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태양광 발전시설 야외 스탠드 조성 사업 일환으로

햇빛발전소 설치가 완료된 인천 만수여중[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만수여자중학교에 햇빛발전소 설치를 완료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전력 생산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인천시교육청과 인천햇빛발전협동조합이 ‘사용·수익허가형 햇빛발전소 설치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해 성사됐다.

이에 따라 희망학교인 만수여중에 태양광 발전시설 야외 스탠드를 조성 완료한 것이다.

조성후 학생들에게 햇빛발전소 교재 교구 연계 수업과 학부모 및 인천시민에게 친환경 체험교육도 가능할 전망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시민으로 구성된 조합과 학교 내 친환경 및 신재생에너지교육을 연계하는 햇빛발전소는 그 교육적 의미가 남다르다”며 “친환경 교육으로 산업·공업도시 이미지의 인천에서 친환경 스마트 도시 인천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활동 보호위한 초·중등 학생 수업용 자료보급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교육활동 보호 및 교육활동 침해 예방을 위한 초·중등 학생 수업용 자료를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고 7일 밝혔다.
 
학생 교육용 동영상은 학교내 발생 가능한 다양한 교육활동 침해 사례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내용은 교육활동 침해행위에 대한 법령, 유형 및 사례 등 교육활동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원격수업의 기본이 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등 기초적인 자기관리 부분부터 타인의 저작권과 초상권에 대한 존중 등 세부적인 교육활동 보호 내용도 들어있다.

아울러 3월 새학기 등교 기간 발생 가능한 교육활동 침해, 갈등 상황에 대한 해결방법으로는 교사와 학생이 상호 존중하는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이 필요하다고 안내한다.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원돋움터에서는 학생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교원 및 학부모 교권 교실, 원격수업 교육활동 보호 지원 자료를 추가 보급키로 했다

이밖에, 학교교권보호책임관 연수 및 현장자문단 컨설팅 등 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 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