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시민 홍보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07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리배출 전용 봉투 20여만 장 제작해 배부

과천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과천시가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 대상이 단독주택까지 확대되면서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한 시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7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5일부터 공동주택(아파트)과 마찬가지로 단독주택에서도 생수·음료 등이 담겼던 투명페트병을 일반 플라스틱과 분리해 배출하도록 대상이 확대됐다.

시는 이를 시 홈페이지와 SNS, 현수막 등을 통해 시민에 적극 안내하는 한편,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전용 봉투 20여만 장을 홍보용으로 제작해 단독주택 세대에 20매씩 배부하고 있다.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제작된 단독주택용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전용 봉투는 30리터 용량으로, 자원순환에 앞장서고자 폐합성수지 함유 재질의 환경부 환경표지 인증제품으로 제작됐다.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시에는 페트병 속 내용물을 모두 제거하고, 라벨을 제거한 뒤 압축해 뚜껑을 닫아 봉투에 넣은 다음 구역별로 지정된 재활용품 수거일에 맞춰 배출해야 한다. 
 

[사진=과천시]

다만, 세대별로 배부받은 투명페트병 전용봉투는 홍보용으로 제작된 것이므로 소진 시에는 투명 또는 반투명 봉투나 박스 등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한편, 김종천 시장은 “투명페트병은 고품질의 재생원료로 활용이 가능한만큼 시민 여러분께서 분리배출에 적극적인 실천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