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체류 교민 47명으로 감소…잔류 희망자 31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2-02-27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루마니아로 7명·헝가리로 3명 탈출 성공

2월 27일 서울 중구 주한 러시아대사관 인근에서 재한 우크라이나인들이 러시아의 우크라 침공을 규탄하는 반전 시위를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체류 교민 중 10명이 인접 국가로 추가 대피했다. 이로써 현지시간 27일 0시 기준 47명의 교민이 우크라이나에 남아 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공관원과 크림반도 지역 교민 10명은 제외한 수치다.

27일 외교부에 따르면, 현지 체류 교민 57명 가운데 7명은 루마니아로, 3명은 헝가리로 각각 안전하게 출국했다.

현재 체류 중인 47명 중 8명도 루마니아(5명), 폴란드(2명), 슬로바키아(1명)로 이동 중이다. 또 다른 8명도 현지 상황을 살펴 조만간 우크라이나를 떠날 예정이다. 다만 나머지 31명은 제반 사정으로 잔류를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외교부 관계자는 "이동 위험, 건강 문제 등 개인적 사정에 따라 잔류 의사를 밝힌 인원이 전날 25명에서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우크라이나대사관은 수도 키예프가 폭격을 맞자 25일(현지시간) 오후부터 안전한 위치로 이동해 교민 대피·철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 당국자는 "키예프 인근 지역의 격렬한 교전 상황을 감안해 공관과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하면서 주변 대피시설 확인 등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