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책자 제작 알리기 적극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2-25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업과 청년에게 매력적인 도시 이야기 한눈에

  •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적극 추진

은수미 성남시장.[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25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책자를 제작해 성남을 알리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날 시에 따르면,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성남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알릴 수 있는 책자를 제작하되, 성남 소재 기업과 기술 소개, 기업인 인터뷰, 자유로움과 젊음을 느낄 수 있는 기업문화 소개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기존의 딱딱한 정보전달식 책자에서 벗어나 실제 성남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과의 진솔한 인터뷰를 통해 현장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함으로써, 성남에 관심있는 기업이나 청년들이 ‘기업하기 좋은 성남’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미래를 먼저 보는 도시, 성남의 자율적이고 트렌디한 문화 등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잡지 형식으로 소개해 도시 성남의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오는 4월 제작 완료돼 성남시 소재 공립 도서관 등에 배부되고, 시 홈페이지에도 게재돼 온·오프라인으로 누구나 손쉽게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성남’의 이미 온 미래 이야기를 접할 수 있게 된다.

시는 아시아실리콘밸리 비전 선포 이후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판교권역 특화, 혁신산업 생태계 조성, 성남형 바이오헬스 생태계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왔다.  

한편, 시는 올해 사람중심 문화와 첨단산업이 융합하고, 기술의 진보를 창작·창의·실험하는 소사이어티 네트워크의 거점 등 문화예술 창의도시 조성에 중점을 두고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