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종욱 산자부 단장 광양경제청 찾아 '정책적인 협력' 약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양)박승호 기자
입력 2022-02-23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송상락 청장은 22일 광양경제청을 찾은 진종욱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과 만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주요 현안의 정책적 협력과 활성화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송상락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사진 왼쪽)이 22일 진종욱 산자부 단장을 만나고 있다.[사진=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진 단장은 이 자리에서 광양경제청의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을 활성화시켜 경제자유구역의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이를 위한 소통과 협력 체계를 갖추자”고 제안했다.
 
이어 지역산업 혁신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5개년 발전계획도 제때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광양만권은 항만과 접해있고 사회간접자본과 산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성장 동력이 무한한 곳”이라면서 지역산업 중심지를 넘어 향후 국가 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진 단장은 이어 율촌 산단에 있는 현대스틸산업 공장을 방문해 해상풍력 구조물 기술개발과 사업 확대 계획에 관한 설명을 듣고, 생산현장을 둘러봤다.
 
현대스틸산업은 2020년 전라남도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해상풍력 앵커기업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산업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이 전국 9개 경제자유구역청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진 단장이 경제자유구역을 직접 순회하며 경제자유구역 현안을 파악하고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