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선관위,'내 생애 첫 메타버스' 선거 퀴즈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2-23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대선거 투표율 제고를 위한 가상현실 속 선거퀴즈 대회 성황리 마무리

  • 그림자 조명 설치로 비대면 투표참여 홍보활동 추진도

[사진=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인천시선관위)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일반유권자 및 시니어유권자를 대상으로 '내 생애 첫 메타버스 선거퀴즈대회'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퀴즈대회는 일반유권자 2팀·시니어유권자 2팀 총4팀이 참여한 가운데 선거와 민주주의 관련한 주제로 투표참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인천지역 관련 문제, 시상식 등 유권자들이 부담없이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시니어 참여자의 경우 메타버스 접속 방법 사전 교육 실시로 선거퀴즈대회에 대한 매체 접근성을 높여 다양한 세대·계층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투표참여·정책선거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선거정보를 습득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밝혔다.

인천시선관위는 이번 선거퀴즈대회가 다양한 세대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매개로 한 표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공유했던 뜻깊은 자리였던 만큼 본 대회를 계기로 다음달 9일 실시하는 대통령선거와 6월1일 실시하는 지방선거에서 다양한 세대가 골고루 투표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한편 인천시선관위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관련하여 위원회 청사 4곳(인천선관위, 중구·동구·남동구선관위)에 그림자 조명을 설치해 비대면 투표참여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그림자조명 투표참여 홍보는 현수막 게시에 따른 환경문제 발생에 대비한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투표참여 홍보사업의 일환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