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중소기업 기술성장 디딤돌 사업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2-02-23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R&D 컨설팅 및 인증비용, 기업당 최대 900만원 지원

김천시청 전경 [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기술 인력이나 자금 부족으로 연구개발(R&D)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내 중소기업의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 기술성장 디딤돌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업이 연구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나아가 정부 R&D 공모과제 선정으로 R&D에 필요한 자금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전문 기관을 통한 컨설팅 지원과 이노비즈,메인비즈 인증, 특허 출원, 기업부설연구소,연구기관 전담부서 설립 등에 대한 컨설팅 및 비용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김천에 사업장을 둔 제조 중소기업으로 총 2억원의 사업비로 기업당 최대 9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컨설팅사와 컨소시엄을 이루어 지난1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고 내용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 시대에 R&D 지원을 통한 기술혁신과 미래 먹거리 개발로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기대한다”며 “김천시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고충을 귀담아 듣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