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기회 주면 민생경제 100일 회복프로그램 바로 시작...코로나 극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2-02-22 1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2일 인천 부평역 앞 광장 유세 중 발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 오후 인천 부평역 광장에서 열린 '인천 재도약 앞으로, 인천 경제 제대로!' 부평 유세에서 지지자들과 주먹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게 기회를 주시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민생경제 100일 회복프로그램을 곧바로 시작하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 오후 인천 부평역 앞 광장에서 유세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확실히 코로나19를 극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3월 10일 이후에는 두 가지 길이 있을 것"이라며 "유연한 스마트 방역을 통해 방역체제를 선진화하고 국민들의 자유로운 경제활동의 자유를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어제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억지로 힘들게 (통과시켰다)"면서 "국민의힘이 발목 잡다가 나중에 발에 채일 것 같으니 슬쩍 붙었다"고 질타했다. 이어 "그러나 부족하다. 50조원 정도의 재원을 반드시 마련하고 한국형 급여프로그램(PPP)을 도입해 정책자금을 대출하고 여러분이 임대료와 인건비를 낸 것을 탕감해주는 방식을 도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