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2-02-22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부동 등 3개 구간 도시가스 배관망 2.9km 구축, 123세대 신규 공급 예정

영천시청 전경.[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서라벌도시가스㈜와 영천시 도시가스 보급률 향상을 위한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협약식은 동부동과 서부동 일부 지역의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 추진과 도시가스 공급에 대한 상호 협력, 사업비 공동 부담 등 사업 추진에 따른 세부사항을 논의하여 협약이 성사됐다.
 
올해는 동부동 등 3개 구간에 사업비 총 8억3800만원을 투입, 도시가스 공급관 2.9km를 설치하여 123세대에 도시가스를 신규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도시가스가 공급되면 주민들의 연료비용 부담이 완화되고 주거환경 개선이 기대된다.
 
현재 영천시 도시가스 보급률은 51.9%(동 지역 88.6%)이며, 2025년까지 영천시 5개 동지역에 도시가스 보급률 90%까지 높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영천시는 금호읍 냉천리, 서부동 및 중앙동 일부 지역(교촌동~창구동, 화룡동~성내동)에 도시가스 공급관 8.1km를 설치했으며, 총 404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최기문 영천시장과 김준석 서라벌도시가스 대표이사는 영천시에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