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국회의원과 서철모 화성시장,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 TF팀' 회의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2-18 1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 의원-서 시장, '민·관·정·건 합동공정점검단' 구성 합의

  • 동서간 가설교량 설계도 착수 등 빠른 착공, 강력히 촉구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공기최소화 공동 TF팀 회의 모습  [사진=화성시]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화성을지역위원장과 서철모 화성시장은 18일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 적기 완공을 위한 TF팀’ 제6차 회의를 개최했다.
 
다원이음터 대강의실에서 열린 이날 TF팀 회의에는 이 의원과 서 시장을 비롯해 지역 도, 시의원, LH와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 됐다.
 
이날 회의에서 이 의원과 서 시장은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이 2023년 하반기에 준공될 수 있도록 합의하고 이를 점검하는 민·관·정·건 합동공정점검단을 구성할 것을 약속했다. 

이들은 또 동서간 가설교량 설계도 즉시 착수하도록 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은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부터 영천동까지 4.7㎞ 구간의 경부고속도를 직선화하는 사업으로 화성 동탄의 동서간 단절을 최소화하고 유기적으로 연결해 효율적인 도시 기능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사업이다.
 
2021년 방음터널 시공규모, 내연시설, 내화설비 등 협의과정에서 LH와 한국도로공사 간 의견차이를 좁히지 못해 당초 계획보다 2년 이상 지연될 상황이었으나 이 의원과 서 시장의 강력한 권고로 LH와 한국도로공사가 합동본부를 개설하는 등 조속한 사업추진을 위한 대책이 마련됐다.
 
이날 이 의원은 “애초 약속한 공사기간을 지킬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겠다”면서 “예상치 못한 사업지연에 대비하여 가교설치도 조속히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서 시장도 “시민 불편이 곧 경제적 손실”이라며 조속한 사업추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한편, “화성시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인 만큼 시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할 수 있는 모든 노력과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 의원과 서 시장, 박세원 도의원, 배정수‧신미숙 시의원, 한국토지주택공사 및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화성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회의를 끝으로 TF팀을 해산하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민·관·정·건 합동공정점검단을 만들어 운영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응원합니다.동탄시민들을 위해 노력하시는 의원님 시장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