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방역·재택치료 대응 체계 마련 행정력 집중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2-17 15: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기 광주시청사 전경 [아주경제DB]

경기 광주시가 17일 정부가 재택치료 모니터링 체계를 전면 개편함에 따라, 재택치료 중심 대응체계를 마련, 행정력을 집중한다.

이날 시에 따르면, 전파력이 높은 대신 중증화율과 치명률이 낮은 오미크론의 특성을 반영해 대비체계를 마련하고, 확진환자 3000명 이상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인력 추가배치 등 행정력을 모으기로 했다.

정부의 변경된 개편안에는 60세 이상 고위험군 집중관리와 일반관리군의 비대면 진료, 자가격리 앱 폐지, 키트 배송 효율화 등이 담겼다.

특히, 기존에 1일 1회 유선 모니터링으로 관리되던 일반관리군은 별도의 유선 모니터링은 하지 않고 필요시 동네 병·의원을 활용한 비대면 진료와 의료상담센터에서 의료상담을 받도록 변경됐다.

시는 지난 10일부터 보건소에서 운영 중이던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를 시청 중회의실로 이전하고, 상담 인력을 20명으로 보강해 재택 치료 시 필요한 정보제공,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 안내 등 고강도 대응 방역시스템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또, 지자체의 역할이 커진 만큼 우선 재택치료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 지원에 역량을 집중하고 동네 병·의원과의 민·관 협업 의료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지역협의체(광주시의사회, 약사회, 소방서, 재택관리 의료기관)도 구성했다.

한편, 신동헌 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확진자에 대한 충분한 관리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확진환자 발생에 따라 방역대응 체계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준비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