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 군위군 대구 편입...4월 전 국회에서 처리 돼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위)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2-15 1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5일, 확대 간부 회의에서 군위군 대구 편입법률안 통과 총력 대응 지시

  • 대구시와 '군위군 대구 이전 공동협의회' 구성해 공동 대응키로

한복 확대 간부 회의 장면 [사진=경상북도]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5일 도청 간부 및 공공기관장이 모인 확대 간부 회의에서 군위군 대구 편입 법률안과 관련해 심도 있는 논의와 함께 4월 전 국회 통과에 총력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간부회의에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구경북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것으로 이 절호의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될 것”이라며, “순조롭게 공항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군위군 대구 편입은 불가피한 것으로 어떠한 경우에도 4월 전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요구했다.
 
또 “대구경북신공항은 대구경북이 글로벌 발전의 계기를 만드는 중요한 일”이라며, “군위군의 대구 편입을 지역 발전과 대구경북의 상생 발전을 위한 기회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현재 국회에서 관할 구역 변경 법률안은 행정안전위에 상정되어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으나, 아직 결론을 내지 못하고 있어 이 지사는 이번 임시회에 통과되지 못하더라도, 대선 후 임시회에서는 반드시 통과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 지사는 군위군 대구 편입 법률안을 이번 2월 국회 임시회에 통과시키기 위해, 전화 통화와 몇 차례 국회를 직접 찾아 지역 국회의원들은 물론이고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등에게 법률안 통과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하는 등 동분서주했다.
 
경북도는 순조로운 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해 군위군 대구 편입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국회에 알리는 한편, 대구시와 군위군 대구 이전 공동협의회를 구성하여 군위군 편입은 물론 신공항 건설 및 주변 지역 공동개발 등 관련 사안들을 긴밀히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