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신속검사 검사소 방문...새 진단체계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2-02-02 08: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일부터 '선 신속항원검사 후 PCR'로 개편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서울시]


오세훈 서울시장이 2일 코로나19 진단검사 현장을 찾아 방역 상황을 점검한다.

서울시에 따르면 오 시장은 이날 오후 2시 40분 서울시 직영 코로나19 검사소인 마포구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신속항원검사소를 찾을 예정이다.

서울시는 3일부터 '선 신속항원검사 후 PCR(유전자증폭) 검사' 체계로 바꾼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명절 연휴에도 쉬지 않고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서울시는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진단검사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달 29일부터 월드컵공원을 비롯한 시 직영 검사소 4곳과 25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기존 PCR 검사와 자가검사키트를 활용한 신속항원검사를 병행하고 있다.

3일부터는 직영 검사소 2곳(잠실운동장, 독립문광장)과 임시선별검사소 55곳으로 병행 시행을 확대한다.

2일까지는 누구나 PCR 검사와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 변경된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3일부터는 고위험군이 아닌 대상자는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받은 뒤 양성일 때만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오 시장은 앞서 오후 2시에는 노숙인생활시설인 '시립 은평의마을'을 방문해 시설 내 방역상황을 점검한다. 이어 노숙인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