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교육후견인제 25개 자치구·50개 동으로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2-01-24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12개 자치구·19개 동에서 시범사업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전경 [사진=아주경제DB]


서울시교육청은 교육후견인 운영 지역(동)을 50개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육후견인제는 결핍 요소를 가진 학생을 맞춤·밀착 지원하기 위해 동 단위로 지역사회 기관과 이웃 주민이 참여해 교육후견활동을 수행하는 정책이다.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서울 관내 19개 동에서 90명의 교육후견인이 시범사업을 벌였다.

그 결과 7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후견활동을 지원했다고 서울시교육청은 전했다. 복합위기 학생 99명을 집중지원하고, 부분적 결핍요소를 가진 학생 617명에게도 적절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에서 대상학생과 3300회 이상 만나고, 교육후견활동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체는 95회 운영했다고 덧붙였다.

서울시교육청은 성과 분석을 통해 교육후견인 정책의 긍정적 측면을 확인하고, 미비점은 보완해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서울 행정동의 4.5%인 19개 동 단위에서 시행한 교육후견인제를 올해는 50개 동 단위 지역, 25개 자치구로 넓힌다.

예산은 총 10억원이 편성됐다. 서울시교육청 6억원, 자치구 4억원 등이다. 이들은 운영예산 마련·지원, 교육후견인 연수, 슈퍼비전, 컨설팅을 통해 교육후견인 정책의 질 관리를 도모하기로 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학생 가까이에서 건강한 지역사회가 아이를 함께 돌보는 교육후견인제가 서울 모든 동 단위에서 운영되길 바란다"며 "학부모와 학생 눈높이에 맞는 안정적 교육후견인제가 시행되도록 자치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