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형수 욕설' 논란에 연일 "잘못했다. 부족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1-19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영하 "어머니 욕해 욕설? 새빨간 거짓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9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2동 경로당을 방문해 전국 경로당 회장단에게 새해 맞이 큰절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9일 다시 불거진 '형수 욕설 녹취록' 논란에 "어머니 때문에 그랬다. 제가 욕한 건 잘못했다"며 울먹이며 사과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동작구 신대방2동 경로당에서 어르신과의 만남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형님의) 치료는 불가능하고 일은 계속 벌어지니 저로서는 선택할 방법이 없었다. 제가 부족했다"며 고개를 숙였다.
 
그는 "어머님이 자식 때문에 집에도 못 들어가고, 이집, 저집을 돌아다니시고 보통의 여성으로서도 들을 수 없는 패륜적 겁박을 자식으로부터 듣고 두려워하고, 심지어 폭행을 당해 경찰에 자식을 신고했다"면서 "어떻게든 치료 해보기 위해 진단과 검사를 요청했던 가족들의 어려움과 고통에 대해서도 이해를 좀 해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앞서 '굿바이 이재명' 저자인 장영하 변호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 부부가 친형 고 이재선 씨 부부와 통화한 내용이 담긴 녹음 파일을 언론에 공개했다.
 
장 변호사는 이 후보의 주장이 '새빨간 거짓말'이라면서 "이 후보와 형의 갈등은 전적으로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키려해 생긴건데 그걸 가리려 어머니에 대한 가혹행위를 들고 나온 것은 명백한 사자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아직 공개되지 않은 녹취파일이 더 있다"면서 추가 공개를 예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뱀상 사기꾼 찢죄명이 전과4잡범이 악어의 눈물을 흘리고 있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