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李 대통령 하고 싶은 사람" vs "尹 지지율 높은 사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2-01-07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석열 박근혜와 비슷한 모습 보여"

한동훈 검사장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지난해 11월 18일 서울서부지방법원에서 열린 2차 공판기일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해 "대통령이 하고 싶어 나온 사람",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선 "지지율이 높아 나온 사람"이라고 말했다.

유 전 이사장은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열린공감TV'에 출연해 "이 후보는 본인이 너무 대통령이 하고 싶어서 5년 전부터 '저 해볼게요', '저 한번 시켜주세요' 하면서 지금 이 자리까지 왔다"면서 "윤 후보는 본인 말로는 '국민이 불러서 왔다', '지지율이 높아서 나왔다'라고 했는데 지금은 '나 하라고 불렀잖아. 당신들이' 하는 분위기"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선에 나오라 해서 나왔더니 물고 뜯는 모습에 윤 후보는 아마 지금 화가 날 것"이라며 "선거에 임하는 태도를 보면 정말 딱 그렇다"라고 말했다.

유 전 이사장은 그러면서 주식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를 예시로 들며 두 후보의 차이점을 논했다.

그는 "이 후보는 몇 달 전부터 삼프로TV에 나가고 싶어 했다. 윤 후보가 나와야 그림이 되니까 (각각 나오는 방식으로 출연이 성립됐다)"며 "반면 윤 후보는 잘 모르고 나갔다"라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전날 국회에서 의원총회 도중 기자들과 만나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에 출연한 것과 관련해 "저도 어떤 데인지 정확히 모르고 갔다"고 밝혔다.

유 전 이사장은 "윤 후보와 비슷한 모습은 이미 박근혜 전 대통령을 통해 보지 않았나"라며 윤 후보와 박 전 대통령을 비교했다.

그는 "(보수 언론은) 박 전 대통령이 어휘를 몇 개 사용 못 하는, 짧은 단문밖에 구사하지 못하는 모습을 '간결화법'이라고 칭찬했다. 박 전 대통령을 만든 8할은 보수언론인 셈"이라며 "결국 국정 수행 능력이 전적으로 결여된 분이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박 전 대통령을) 사면했지만, 대통령이 된 이후 뭔가 나쁜 짓을 하겠다는 마음을 먹었던 건 아닌 것 같다"며 "대통령이 된 것이 잘못이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