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 "새로운 플랫폼 개발에 역량 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봄 기자
입력 2022-01-02 16: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진옥동 신한은행장 [사진=신한은행 ]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내부 혁신으로 유연성을 높이고 강력한 실행력으로 위기를 돌파해야 한다”며 “일류 신한을 향해 정진하자”고 강조했다. 

신한은행은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전략목표를 ‘고객중심 리부트(RE:Boot)! 한계를 뛰어넘는 뱅킹(Banking!)’으로 선포했다고 2일 밝혔다. 

진 행장은 구체적인 실행 계획으로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역량 집중 △지속가능 경영으로 사회적 금융 선도 △모든 임직원이 문화 내재화 변화의 주체를 내세웠다. 

그는 "올해 출시를 앞둔 개인뱅킹 새로운 모바일 앱과 종합 기업금융 플랫폼 개발에 신한의 모든 경험과 역량을 모으고 있으며, 고객과 시대의 요구에 귀를 기울여 독보적인 플랫폼을 선보이겠다"며 "오프라인 영업점은 테크기업과 명확히 차별화되는 우리 고유의 플랫폼으로, 올해는 오프라인 채널 혁신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창구체계 혁신을 통해 고객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롭게 시작한 SRM 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진 행장은 ESG 경영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그는 "그룹의 중기 환경 비전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에 발맞춰 대출, 프로젝트 파이낸싱, 투자를 아우르는 친환경 금융과 탄소 중립을 위한 문화 확산에 정성을 기울일 것"이라며 "머신러닝 기반의 보다 정밀한 신용평가 시스템으로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진 행장은 임직원에게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는 애자일 조직체계와 OKR 인사제도는 조직의 유연성을 높여 구성원의 자율과 창의로 이어질 것"이라며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의 결과로 만나게 될 새로운 업무환경이 혁신의 속도를 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