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 '청소년 복합문화 공간' 펀 그라운드 4곳 개관 준비 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1-12-30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년 상반기 진접 이어 차례로 개관 예정'

  • '조광한 남양주시장, 31일 현장 점검…모든 지역에 조성하겠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사진 왼쪽)이 지난달 펀 그라운드 조안 공사 현장을 방문해 시설물을 점검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는 내년 상반기 문을 여는 '펀 그라운드(FUN GROUND)' 개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펀 그라운드는 청소년만 출입하고,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 공간이다.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또래들과 교류하며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곳이다.

시는 진접읍, 진건읍, 퇴계원읍, 조안면 등 4곳에 펀 그라운드를 조성 중이다.

내년 3~4월 준공을 목표로 시설물과 전시물을 점검하는 등 막바지 공사를 하고 있다.

'펀 그라운드 진접' 조감도[사진=남양주시]


가장 먼저 개관할 펀 그라운드 진접은 옛 진접 문화의 집 자리에 지하 1층, 지상 4층, 건축면적 3400㎡ 규모로 조성된다.

1∼2층은 교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언더 그라운드로, 3층은 활동과 휴식의 공간 온 그라운드가 마련된다.

4층은 자유로운 놀이 공간인 오버 그라운드 등으로 꾸며진다.


조광한 시장도 오는 31일 펀 그라운드 4곳을 차례로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과 디자인, 인테리어 등을 살필 예정이다.

조 시장은 "청소년기는 가치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우리나라의 많은 청소년이 과도한 경쟁과 공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어두운 PC방에서 게임에만 몰두하며 쉬는 시간을 보내는 게 안타까웠다"고 했다.

또 "청소년들을 위한 더 좋은 공간과 정책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올해 마지막 날에 펀 그라운드 현장을 살피기로 했다"며 "모든 읍·면·동에 펀그라운드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