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변, '배드파더스' 운영자 유죄 판결에 유감 표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태원 수습기자
입력 2021-12-24 12: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드파더스' 운영자, 인터넷에 양육비 주지 않는 부모 신상 공개해

  • 여변 " 양육비 미지급 문제 해결 위한 공익 활동 위축시킬 수 있어"

양육비 미지급 부모 신상공개한 배드파더스 (CG)[사진=연합뉴스]

한국여성변호사회(여변)는 24일 양육비를 주지 않는 부모의 사진과 거주지 등 신상을 공개한 인터넷 사이트 '배드파더스' 운영자에게 유죄를 선고한 법원 판결에 유감을 표명했다.
 
여변은 24일 "인터넷에 사진과 거주지 등을 공개하는 것은 사생활과 인격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지만, 양육비 지급을 강제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현실에서 배드파더스로 인해 양육비를 받게 된 가정이 많았다는 점을 부인할 수 없다"며 "배드파더스의 공개 범위는 아동 생존권이라는 공공의 이익을 위해 개인의 사생활을 최소한으로 침해한 것이라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여변은 이어 "배드파더스 대표에게 유죄를 선고한 판결에 유감을 표명하며 이번 판결이 양육비 미지급 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 활동을 위축시킬 수 있다는 지적에 공감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수원고법 형사1부(윤성식 부장판사)는 전날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배드파더스 운영자 구본창 씨에게 무죄를 선고한 1심을 깨고 벌금 100만원의 선고를 유예했다.
 
1심에서 배심원 7명의 전원일치 판단과 함께 구씨에게 무죄를 선고했지만, 항소심 재판부는 "사적 제재를 제한 없이 허용할 경우 사생활과 인격권을 침해할 수 있다"며 판결을 뒤집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