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내년 '대선·지선' 앞두고 정치아카데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1-12-08 0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로고]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지난 10월 18일부터 이달 6일까지 8주간 진행된 정치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8일 밝혔다.

정치아카데미는 더불어민주당 당헌·당규에 따른 선출직공직자와 내년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들의 의무 교육(부패방지, 성인지)이 포함된 강의로 자당 내 공직자 윤리규범 강화에 발맞춰 70명의 수강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1강은 홍성국 국회의원의 세종시 대전환을 시작으로 7강까지 자당 내 전·현직 국회의원과 전문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분야의 정치이론에서 실제 경험 등을 공유하며 정치역량을 키우고 정치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고, 마지막 8강에서 강준현 세동시당 위원장은 20대 대선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자당 대선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그 당위성을 피력하며 내년도 대선과 지선의 필승을 다졌다.

강 위원장은 "민주당 정권 재창출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위해 선출직 공직자와 정치 신인들이 정체성을 재확립하는 기회로 삼길 바라고, 정치에 대한 신선한 변화와 희망을 바라는 시민과 국민께 적극적인 활약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정치아카데미를 전담한 이제희 교육연수위원장은 "향후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 교육 기회와 대상을 좀 더 확장해 시민과 당원이 함께 하는 아카데미를 열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