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호남 무소속’ 이용호 영입…국민의힘 입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수습기자
입력 2021-12-07 1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용호 "지역 기반 구태정치 종식돼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7일 오후 국회에서 국민의힘에 입당한 이용호 무소속 의원과 포옹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7일 호남 지역의 현역 의원인 이용호 무소속 의원(전북 남원·임실·순창)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오후 윤 후보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의원의 용기 있는 결단에 감사드린다”며 이 의원의 입당을 알렸다.

윤 후보는 “대선을 앞두고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며 “지역감정을 타파하고 한국 정치 발전과 우리 당의 지지기반을 확대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지난 7, 8개월 전 유권자 약속 때문에 더불어민주당에 복당을 신청했지만, 당내 사정이 있어 이뤄지지 않았다”고 했다.

이 의원은 “대한민국 미래 발전을 위해서 무엇보다 지역 갈등을 완화하고 국민통합이 먼저라고 생각했다”며 “윤 후보를 믿고, 윤 후보와 함께 이번 대선 통해서 대한민국이 국민을 위한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의원은 “지역을 기반으로 한 구태정치, 지역감정을 이용한 정치가 종식돼야 한다”며 “이런 정치 비겁하게 그냥 지켜보는 것은 정치인으로서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이 의원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김 위원장은 “특히 ‘민주당의 밭’인 호남 쪽에서 유일하게 무소속으로 당선된 이 의원이 국민의힘에 입당하면서 호남 지역 분위기도 달라지길 바란다”며 “입당과 함께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모시겠다”고 했다.

이준석 대표도 “김종인 위원장이 비상대책위원회 시절부터 호남에 진정으로 노력해온 게 오늘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생각된다”며 “앞으로 저희가 온 국민 사랑받는 그런 지점 도달될 때까지 같이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이준석 대표,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과 광화문의 한 식당에서 조찬 회동을 가졌다. 이 대표는 이 의원의 입당을 설득했고, 이 의원도 이를 받아들이기로 했다. 

경향신문 기자 출신인 이 의원은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공보지원담당관으로 정치에 입문했다. 지난 20대 총선 때 국민의당 후보로 전북 남원·순창·임실에서 당선됐다. 

이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돼 민주당 복당을 신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