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사이버보안 혁신기술 연구개발 위해 3.3억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1-12-06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그라미재단이 12월 3일 주최한 '혁신과학기술 센터 및 프로그램' 공모 협약식에서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그라미재단]

동그라미재단이 이달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혁신과학기술 센터 및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2개 기관과 협약식을 진행했다.

동그라미재단은 인류 난제를 해결할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 개방형 혁신 플랫폼 '오프라이즈(O-Prize)'에 이어, 2020년부터 본 공모사업을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6개 기관에 총 12억을 지원해 현재 환경과 생태계, 에너지, 공중보건 분야에서 연구개발 중이며, 올해는 사이버보안 분야 단체를 공모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동통신 네트워크에서 사기 범죄에 활용되는 악의적인 노드 탐지 기술 △제로트러스트와 제로터치를 위한 네트워크 및 블록체인 기반 접근법 등 총 2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하기로 했다.

권치중 동그라미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앞으로 개인과 스타트업도 참여할 수 있는 혁신기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인류 난제를 해결할 기술 개발을 다각도로 지원하고자 한다"며 "이번에 선정된 제안기술이 성공적으로 개발돼 정보보안 기술 발전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그라미재단은 우리 사회가 가진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아가기 위해 2012년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재단이다. 설립 이후 재단은 혁신기술 개발지원, 지역 사회적기업 육성, 창업지원, 교육과 연구사업을 통해 '변화의 시작, 기회와 나눔의 네트워크'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사회 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2021년에는 혁신 과학기술 관련 공모사업 외에도 의료 특화 창업연계 교육프로그램인 TEU MED와 청소년 대상 AI 교육 등을 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