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수준 컴플라이언스 역량 인정받아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국제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날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을 통해 공인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올해 4월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준법정책, 준법리스크 관리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수행되는지를 평가하기 위해 도입됐다. 2016년 시작된 ISO 37001은 금품·뇌물수수·리베이트 방지 등 반부패 분야 사내 시스템을 평가한다.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장은 "이번 동시 인증 취득은 회사가 글로벌 수준의 시스템과 역량을 갖췄음을 확인한 것"이라며 "최근 글로벌 경영의 화두인 준법, 반부패 등을 포함한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도입하고 반부패를 비롯한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오고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올해 초 국제투명성기구(TI)가 발표한 전세계 38개국 134개 방산업체 대상 반부패지수(DCI) 평가에서 B등급을 받으며 개별 점수로는 아시아 1위이자 '글로벌 톱(Top)5' 에 들었다. 
 

11월 30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및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KMR) 원장(왼쪽)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현우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중 문화교류 흔적 찾기 사진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