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권성동 사무총장? 확정 됐으면 발표했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11-16 15: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희룡·나경원 연이어 만나 선대위 구성 박차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청년정책 공약 발표에 앞서 캠프 종합지원본부장인 권성동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윤 후보는 "전두환 전 대통령 옹호 발언과 관련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고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6일 비서실장인 권성동 의원의 사무총장 내정설과 관련, “확정이 됐으면 발표를 했겠지 왜 안 했겠나”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초·재선 의원들과 오찬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인사라고 하는 건 발표되기 전까진 언급하는 게 아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윤 후보는 “(인사는) 어떤 경위로 이뤄졌는지도 언급하는 게 아니다. 그 과정에 대한 얘기가 나왔다면 다 거짓말이다”면서 “정상적인 인사는 미리 얘기하지도 않거니와 어떤 경위인지도 나오지 않는 것”이라고 했다.

윤 후보는 전날 이준석 대표와의 만남에서 당의 자금과 조직을 관리할 사무총장의 교체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이 대표가 침묵을 이어가면서 ‘갈등이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사무총장 물망엔 권 의원 이름이 오르내린다.

이 대표는 이날 KBS대구 라디오에 출연해 “선대위라는 것을 구성하는 과정에서 여러 이견이 나오게 돼 있다”며 “후보와 얘기를 나누지 않은 것도 개인의 사유 때문에 언론에 내는 분들도 있다”고 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갈등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지, 후보와 직접 대화함에 있어 오해가 있거나 문제는 없다”고 선을 그었다.

윤 후보와 이 대표는 오는 17일 만나 선대위 인선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원희룡 전 제주지사와 조찬을 함께했고, 나경원 전 의원을 만나 차담을 나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