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조감도. [사진=KB금융그룹 제공]


KB금융그룹이 내년 7월 국내 최대 규모의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오픈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KB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는 국내 PB센터 전용 건물 중 최대 규모(지하 2층~지상 7층)로 건축될 예정이다. 지하 1층은 KB 갤러리와 아트홀을 만들어 문화·예술 공간으로 마련되며, 지상 2층은 고객들이 휴식을 취하는 카페 형태의 라운지로 꾸며진다. 3층에서 7층까지는 아트, 북, 문화 등 스토리를 담은 상담 공간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KB는 내년에 설립될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전문화된 자산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팀 단위의 PB고객 관리 모델을 첫 도입하기로 했다. 스타급 PB와 센터에 상주하는 세무·부동산·법률·신탁·투자 전문가들이 협업해 고객의 자산을 관리한다. IB와 연계한 구조화 상품, Wrap상품 등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증권사의 투자 전문가도 배치한다.

또 KB형 패밀리 오피스 모델도 선보인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상속, 증여 및 가업승계 등 자녀 세대로의 부의 이전까지 고려한 신탁 기반 초개인화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KB금융은 PB브랜드 ‘GOLD&WISE’(지혜로운 자산관리)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전국 80여개 복합점포 및 900여개 은행 VIP라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압구정 플래그십 PB센터 구축을 통해 특화된 서비스로 자산관리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계획"이라며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자산관리 금융그룹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중 문화교류 흔적 찾기 사진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