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주경제 건설대상 종합대상] DL이앤씨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1-10-26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조감도[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가 '2021 아주경제 건설대상'에서 주택부문 종합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에 선정됐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강동구 상일동 554-38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총 593가구로 구성돼 전용면적 84㎡ 419가구(20개 타입)와 전용 101㎡ 174가구(6개 타입)를 공급한다.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등 다양한 주택형을 함께 선보인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DL이앤씨 출범 이후 서울에서 처음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DL이앤씨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을 담았다. 

입주민들은 지난 3월 개통된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2·8호선 환승역인 잠실역과 2호선 삼성역 및 강남역 등으로 오갈 수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와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서울양양고속도로(강일IC), 올림픽대로 등이 인접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지방 도시로의 이동도 쉽다.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예정), 강일동 광역환승센터(예정) 등이 추진 중에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 등 학부모 수요 선호도가 높은 명문학교도 주변에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으며 유치원, 도서관, 은행, 우체국 등 생활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완성도 높은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사업지 인근에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는데다 능골근린공원, 벌말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개발계획에 따른 호재도 예상된다. 단지는 서울 강동권 비즈니스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고덕비즈밸리와 인접해 있다. 고덕비즈밸리에는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 대형 복합시설을 비롯하여 연구개발(R&D) 센터 등 150여 개 기업이 입주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고덕강일지구의 특화 콘셉트인 소셜 스마트시티에 맞춰 조성된다. 소셜 스마트시티는 loT, 정보통신, 교통, 안전 환경 등과 관련된 하드웨어 인프라 적용에서 더 나아가 시민참여, 시민 의사결정, 커뮤니티 조성 및 활성화, 리빙랩 구현, 사회적 안전망 구축 등 소프트웨어 인프라에 방점을 둔 시민 주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 플랫폼이다.

단지는 현상설계 공모에서 호평을 받은 평면설계를 적용해 짜임새 있는 공간 구성을 선보인다. 실내골프연습장, GX,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사진=DL이앤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