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대구본부 신사옥 대학생 설계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1-10-05 09: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59개팀(103명) 참여, 대상 포함 총 12팀(21명) 작품 선정

한국전력 대구본부 신사옥 대학생 설계공모전 시상식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한국전력 대구본부 제공]

한국전력 대구본부가 그간의 역량을 집중해 신 사옥 건립 계획을 확정하고 지역과 같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모멘텀 확보에 나선다.  

이에 따라 한국전력 대구본부(본부장 조택동)는 지난 1일 MZ세대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한전 대구본부 신사옥 대학생 설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한전 대구본부는 1986년 준공되어 노후화된 침산동 사옥을 지역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신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사옥 건립의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구현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시행했다.

이번 공모전은'MZ세대가 근무하는 Office Building'을 주제로 지역 대학생들의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총 59개팀, 103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2개팀, 21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조택동 한전 대구본부장과 경북대학교 홍원화 총장이 각각 상장과 장학증서를 수여했으며, 김중겸 前 한국전력 사장, 심사위원장을 맡은 홍익대학교 김주연 교수, 지역 국회의원 3명도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시행됐으며, 시상식에 함께 하지 못한 지인들은 사전 촬영된 영상을 통해 축하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국전력 대구본부 관계자는“이번 공모전에 최종 선정된 작품을 적극 반영해 누구나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실용적이면서 창의적인 공간의 신사옥을 건립할 계획”이라며, “사옥의 디지털화·현대화를 통해 안정적 전력공급 등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