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 이준석 “곽상도, 의원직 사퇴 결단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9-27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탈당해 징계절차 하기 어려워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미국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화천대유로부터 아들이 50억원을 퇴직금으로 수령한 곽상도 의원과 관련, “젊은 세대의 분노가 클 거라 생각한다. 눈높이에 맞춰가기 위해선 곽 의원이 (의원직 사퇴를) 결단하셔야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4박 6일간의 방미를 마치고 귀국한 이 대표는 이날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저희가 징계절차를 하기 전에 곽 의원이 탈당하셨기 때문에 당내 징계절차를 하기 어렵게 됐지만 곽 의원께서 검찰수사 등을 통해 국회의원 품위 유지에 실패했단 생각이 들면 저희도 그 이상의 조치도 당연히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본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는 당 지도부가 추석 전에 해당 의혹을 인지했느냐는 질문에 “인지했다는 건 맞을 것이다. 저도 정보지 내용 등을 통해 곽 의원 이름을 봤다”면서도 “원내지도부에서 구체적으로 제게 전달한 게 딱히 없었다. 미국에 있으면서 기사도 보면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를 받았는데, 처음에 보고받은 것과 다른 내용도 있고 합치하는 내용도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특검(특별검사제)을 거부하는 것과 관련, “광범위한 수사력이 필요하고 중립적 수사가 필요할 때 당연히 특검을 선택하는 게 맞는다”며 “이 건에 있어서 여권, 야권 관계자, 법조계 인사 등 다양한 인사들이 언급되고 있기 때문에 공정성을 가진 특검을 통해 일을 처리하는 게 가장 국민 눈높이에 맞을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