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 의원, “공공개발이익 환수에 대한 마녀사냥 당장 멈춰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09-24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장동 개발 흠집 내려는 정치공작 밝혀내야” 수사 촉구

  • “수의계약·특혜 의혹’ 등 모두 근거 없어” 조목조목 반박

강득구 의원 모습 [사진=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국회의원은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 “대장동 개발 흠집 내려는 정치공작을 밝혀 공공개발이익 환수에 대한 마녀사냥을 멈춰야 한다“면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강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대장동 개발사업을 흠집 내려는 정치공작의 배후를 밝혀라’라는 제목의 글에서 “저는 성남 대장동 개발 당시 경기도의회 의장이었고, 5500억원의 개발이익이 시민들에게 환수되던 즈음에는 경기도(남경필 지사 시절)의 연정부지사여서 그 누구보다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이 사업을 눈여겨 볼 수 있었다”고 언급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강 의원 또 “복기해보면 이번 사태 초기에 모 언론사 보도와 함께 국민의힘 장기표 후보의 무차별적 의혹 제기가 시작됐다”며 “그런데 장기표 후보에 의해 제기된 의혹은 현재 모두 허위사실임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강 의원 이어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탈락한 장기표 전 후보가 제기했던 3가지 의혹 △이재명 지사 아들의 ‘천하동인’ 취업 의혹 △개발업체 수의계약 선정 의혹 △신생업체(SPC) 특혜 의혹이 모두 근거가 없다”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그러면서 “이 사태 초기 이재명 후보에 대한 세 가지 허위사실을 제기한 장기표 후보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통해 그 배후의 정치공작 세력을 밝히기를 촉구한다”며 “그와 같은 허위사실을 누구로부터 듣고 기획해 기자회견까지 한 것인지 밝혀내면 이번 정치공작의 흑막이 벗겨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 의원은 아울러 “서울중앙지검에 ‘수사 진행 및 촉구 의견서’를 제출하겠다”는 계획도 밝히면서 “최근 사퇴한 정세균 후보를 제가 도왔을 때나 지난해 8월 당대표 선거 당시 이낙연 후보를 도왔을 때처럼 지금 이 자리에 선 것도 오로지 선당후사의 입장”이라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강 의원 끝으로 “이재명 후보가 아니라 만일 이낙연 후보, 또는 우리 당의 다른 후보가 이처럼 터무니없는 마녀사냥을 당하더라도 똑같이 이 자리에 설 것이다”라며 “왜곡보도와 비열한 정치 공세에 당이 이제는 적극적으로 나서주기를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앞서 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해당 글과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